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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 Site Feed 개발팀의 말 : 그림자요새 운 적용에 대해

Discussion in 'UO Korea & Taiwan' started by UO News, Oct 15, 2015.

  1. UO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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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자요새에서 운에 대한 질문이 올라와, 이에 대해 울티마 온라인의 디자이너인 키로닉스가 답변을 했습니다.




    Merus

    파티 구성원이 합류/탈퇴하는게 각 개인의 유물 획득 확률에 영향을 끼치나요? 파티의 운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개인마다 계산되는건지 아니면 무작위로 지정되는 파티원의 운이 계산되는건지, 그것도 아니면 전체 파티원의 운 평균치로 계산되는건가요?



    키로닉스 (울티마 온라인 디자이너)

    파티와 관계없이 각자 개인에 따라 운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그림자요새 마지막 단계인 옥상에 관련해서도 답글을 남겼습니다. 그림자요새의 메커니즘에 관해 약간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SoftServeDreams

    마지막으로 옥상의 난이도가 파티 크기에 따라 영향을 받는지 좀 정확하게 듣고 싶습니다. 또 유물 획득 확률에 운이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도요. 마지막 보스를 처치했을 때 피해를 가장 많이 주는 사람의 운이 적용되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피해를 가장 많이 주는 건 어떤 기준이 되는건가요? 최종 보스만 해당하는건가요 아니면 4 보스를 모두 합쳐서 피해를 가장 많이 준 사람으로 해당되나요?



    키로닉스 (울티마 온라인 디자이너)

    옥상의 경우, 파티 크기에 관련한 직접적인 난이도 조정은 없습니다. 더 많은 파티원이 있다면 분명 난이도는 쉬워지는 건 자명합니다. 특히나 파티 구성원이 노련하다면 말이죠.



    각 개개인은 마지막 보스에서 받은 피해, 가한 피해, 피해 치유량의 결과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게 되며, 그에 따라 개개인마다 유물을 얻을 확률을 갖게 됩니다. 따라서 개개인이 갖고 있는 운의 총합은 그 확률을 증가시켜주게 됩니다.




    또 그냥 사소한 일종의 버그로 보입니다만, 스타 룸이라고 불리는 곳에 있는 문게이트에서 에오돈 계곡이 표시는 되지만, 갈 수 없다는 메세지만 나오고 이동할 수 없는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문제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만, 동일 증상이 아틀란틱이나 다른 샤드에서도 나타나는 걸로 미루어 보아 버그가 맞는 걸로 추측됩니다.




    Merus

    메뉴에서 목적지가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지만, 그곳으로 갈 수 없다는 메세지만 받습니다...버그일까요? 의도된 사안일까요? (의도된 것이라면 왜?)



    키로닉스 (울티마 온라인 디자이너)

    문제가 발생한 샤드는 어딘가요? 혹시 살인자나 범죄자는 아니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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