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is site uses cookies.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re agreeing to our use of cookies. Learn More.
  2. Greetings Guest!!

    In order to combat SPAM on the forums, all users are required to have a minimum of 2 posts before they can submit links in any post or thread.

    Dismiss Notice

블로그 업데이트

Discussion in 'Arirang EM Forum' started by EM Hanarin, Feb 22, 2015.

  1. EM Hanarin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Joined:
    Dec 28, 2013
    Messages:
    181
    Likes Received:
    7
    [​IMG]



    안녕하세요.



    연휴 기간동안 잠시 블로그를 업데이트해보았습니다. 그저께부터 조금씩 준비하던거라 아마도 눈치를 채신 분들은 뭐가 달라졌는지 쉽게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혹시라도 뭐가 바뀌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짧막하게 뭐가 달라졌는지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전체적인 폰트 조정





    전체 폰트가 Verdana, NanumGothic 에서 Verdana, Apple SD Gothic Neo로 변경되었습니다. 또 본문 폰트 크기는 조금 더 커지고 색이 짙어져 가독성이 증가하였고, 메인 메뉴에서 여백을 주어 너무 난잡해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파이어폭스나 사파리가 아닌 익스플로러만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기존처럼 굴림체로 보이게 되거나 폰트 사이즈만 다소 변경이 있을 겁니다.




    메인 화면 구성 변경





    가장 크게 메인 화면에서 큰 소식/이벤트/뉴스/개요/배경 이렇게 되어 있던 부분들이 모두 동일한 구성으로 한 눈에 보기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지금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개발팀 M&G 역시 카운트다운으로 되어 있었는데 이벤트와 혼동이 있을거 같고, 자세한 정보를 보기 힘들었습니다. 따라서 이를 하나의 큰 그림으로 중요성을 알리며 정보를 확인하기 쉽게끔 배너 형식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는 한 달에 있을 내용들을 쉽게 볼 수 있게끔, 그리고 뉴스와 혼동되지 않게 가로 방향으로 바꾸었습니다. 향후 이벤트 그림에는 이벤트가 진행될 날짜가 적혀서 메인에서도 언제 이벤트가 있을지 쉽게 알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IMG]



    새소식은 그대로 요약글과 아래로 진행되는 수직 형식을 그대로 차용하여 많은 양의 글들 중에 필요한 내용들을 쉽게 읽으실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개요와 배경 부분은 중요도가 조금 떨어지는 만큼 하단에 그대로 위치하지만, 제가 바라는 방향은 이 배경이나 개요 부분은 추후 메인에서 빼고 사이드바의 배너 형식으로 간략화시켜서 새소식의 분량을 더 늘리고, 블로그에 전체적으로 주제에 맞는 위치가 있게끔 하려고 합니다.




    검색창 위치 변경





    [​IMG]



    기존에 메뉴에 있던 검색창이 이제 상단으로 올라갔습니다. 디자인도 조금 더 변경시켰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투박한 사각형으로만 보이실테지만, 사파리와 파이어폭스에서 작업했기 때문에 만약 두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약간 재미있는 기믹이 들어있습니다. 아직 검색 부분에서는 손 보고 싶은 부분이 몇 가지 있지만, 우선적으로 위치를 조정해보았습니다.




    구글 번역기 이동




    [​IMG]

    예전 검색창이 있던 위치에 구글 번역기가 들어갔습니다. 각 국기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언어로 구글 번역을 하게 해줍니다. 이는 외국인 플레이어들을 위한 부분입니다. 기존에는 번역기가 하단 사이드바에 있어서 외국인들에게 불편하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메뉴 정리 및 사이드바 배너 추가





    메뉴에서 필요한 부분과 필요하지 않은 부분을 정리하여 추후에 추가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그 자리를 채울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새소식의 배경 줄거리와 게임 정보의 배경이 공통되는 주제이므로 두 개를 합쳤습니다. 기존의 배경 줄거리에 있던 글들은 게임 정보 - 배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IMG]




    또 한국인 플레이어들의 입장에서 블로그에서 글을 보다가 계정이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MyUO 등에 접속하려고 하면 다시 UO.com을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사이드바를 정리하면서 새롭게 배너를 만들어서 블로그에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게 했습니다.




    피드 수정






    [​IMG]

    RSS 리드 관련 부분이 메뉴에서 사라지는 대신, 사이드바에 새롭게 RSS/Facebook/Twitter 이렇게 추가하였습니다. 각각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쉽게 팔로우/구독하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 최근 들어 페이스북이라는 걸 해보면서 이런저런 기능을 확인하고 있는데, 제 컴퓨터에 연동시키게 되어 알림이 자동적으로 뜨게 해놨기 때문에 페이스북이 상당히 유용할거 같습니다.



    만약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좋아요나 구독을 해주시면 한국인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블로그보다 더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페이스북의 경우, 구독자 자체가 홍보가 되기 때문에 플레이어 커뮤니티 스스로 홍보 수단으로 삼는 것도 좋을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단 ESRB 추가





    [​IMG]




    별거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언젠가 한국 내 서비스를 목표 삼자는 의미로 추가했습니다. 그냥 대충 추가할려고 했는데 다듬기 시작하다보니 6번 정도 디자인을 바꿨다가 쓸데 없는 거에 너무 집착하는거 같아서 대충 저렇게만 해놨습니다.




    이제 앞으로 변경할 내용





    일단 가장 중요한 부분은 스트래틱스와 현재 블로그 사이에서 HTML 에디터의 문제가 있어서 글 간격이 엉망이 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해결하려고 지금 최대한 머리를 쥐어뜯으며 노력하는 중입니다. 이건 에디터의 문제인지라 손을 댈 수 있는 범위가 아닐거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군요.



    첫째는 카테고리를 삭제할 예정입니다. 상단 메뉴에 드롭다운 형식이나 다른 방법으로 블로그의 디자인을 좀 더 일반 웹사이트같은 분위기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또 카테고리의 경우 사이드바에서 자리를 많이 차지하면서 상단 메뉴와 교집합되는 부분이 있으니 쓸데 없는건 최대한 줄이려고 합니다.



    둘째는 패치에 관련되어 전용 사이드바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사실 본 블로그의 존재 이유 중 가장 중요한게 바로 패치 노트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아마도 블로그를 읽으시면서도 패치가 언제 되는지, 뭐가 되었는지, 지금 현재 한국 샤드에 적용된 패치 버전은 몇인지가 가장 궁금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용 사이드바를 만드려고 했는데 최근 글은 전체 글만 되기 때문에 이래저래 치환자나 저걸 자동적으로 가능케 해주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는 중입니다. 만약 사이드바에서 어렵다면 하단에 Overview/Fiction 부분을 삭제하고 대신 패치 전용 메인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셋째는 체험 계정에 대한 배너를 추가하면서 동시에 체험 계정 생성 방법부터 계정을 다루는 방법 등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새 플레이어 가이드를 이전 웹사이트에서 다시 가져올 예정입니다. 생각해보니 그걸 추가해야겠다 생각해놓고 잊어버린지 좀 되었군요...



    넷째는 고객 지원에 관련된 내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하고, 몇 가지 예시를 통해서 영어가 취약하신 분들이 좀 더 쉽게 메일을 보내실 수 있게끔 고객 지원 FAQ를 더 적어볼까 합니다.



    다섯번째는 커뮤니티에 관련하여 포럼 기능이 없는 부분인데... 이는 지금 이 블로그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추가할 계획은 없습니다. 더욱이 실질적인 커뮤니케이션 창구는 공식 웹사이트가 없는 동안 팬사이트 포그에 의지를 많이 했다보니 사실 그쪽에 그대로 맡겨두려고 합니다. 만약 UO.com이 새로 만들어질 때 포럼 기능이 있다면, 그쪽으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여섯번째로 해당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는게 어떻냐는 한 분의 건의를 들었는데 UO.com이 새롭게 개편되었을 때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하니, 그에 맞춰서 네이버나 검색 엔진에 노출시키려고 합니다.



    여담으로 네이버나 검색 엔진에 프리서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좀 찾아보았는데...프리서버에 대한 불법 여부에 대한 논란이 완전히 잘못 알려져 있어서 이에 대한 부분은 이번 주 중으로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러나 먼저 말씀드리자면, 오리진 시스템즈 또는 일렉트로닉 아츠, 미씩 엔터테인먼트,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프리서버를 인정하고 있지 않으며, GNU 프리웨어로 울티마 온라인 상용 서버 에뮬레이터를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 울티마 시리즈의 아버지인 리차드 게리엇의 프리서버 방문으로 이 논란이 가중된 측면이 있지만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리하는 대로 올리겠습니다.



    이제 설이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때군요. 그동안 식구들과 단란한 때를 보내셨길 바라며, 앞으로 좋은 일들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MG] [​IMG] [​IMG]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