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is site uses cookies.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re agreeing to our use of cookies. Learn More.
  2. Greetings Guest!!

    In order to combat SPAM on the forums, all users are required to have a minimum of 2 posts before they can submit links in any post or thread.

    Dismiss Notice

EM Site Feed 알아보자! 그림자요새 편

Discussion in 'UO Korea & Taiwan' started by UO News, Oct 14, 2015.

  1. UO News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Joined:
    Jan 30, 2009
    Messages:
    1,180
    Likes Received:
    1,261
    [​IMG]



    에오돈의 계곡에는 하얀 구름 사이로 우뚝 솟은 그림자요새가 계곡 동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간의 군주가 사용한 마법과 아논의 마법이 충돌하며 에오돈의 계곡과 미낙스의 그림자요새 두 세계가 합쳐지면서 엄청난 충격으로 그림자요새 일부가 무너져 내렸지만, 아직도 그림자요새는 건재하며 무서운 위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본문은 그림자요새에 관련하여 아주 간단한 개요를 알려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공략 내용은 안타깝지만 제 역할 상 알려드리긴 어렵고, 또 저로써도 충분하게 공략을 해보지 못하였기 때문에 어려운 점 양해바랍니다. 각 탑에 대한 간략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본문이 작성되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IMG]



    ▲ 그림자요새는 에오돈 계곡의 동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낙스의 요새인 그림자요새는 5구역으로 나뉘어집니다. 각 탑으로 향하는 길이 무너져내렸기 때문에 그림자요새에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는 대기실에 보시면 수정구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IMG]



    ▲ 그림자요새로 진입 시 로비, 즉 대기실에 있는 마법 수정구​



    이 수정구를 통해서 각 탑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각 탑은 인스턴스 구역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일정 인원이 각 탑을 공략 중일 경우엔 대기열이 발생하며, 순서대로 순간이동됩니다.



    [​IMG]



    ▲ 마법 수정구를 두 번 클릭하면 탐사할 수 있는 지역창이 뜨게 됩니다.​



    공략에 성공한 탑은 녹색으로 표시되며, 아직 공략하지 않거나 실패한 탑은 적색으로 표시됩니다. 옥상까지 모두 공략하게 되면 다시 모두 적색으로 되돌아가게 되며, 옥상을 다시 공략하기 위해선 다른 탑을 모두 공략해야 합니다.



    그리고 옥상을 공략하기 위해선 파티원이 모두 다른 탑 공략을 성공한 상태여야 하므로, 같이 하고자 하는 파티는 처음부터 같이 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그림자요새 인스턴스 대기열





    몇 가지 실험을 해본 바로는 각 탑 별로 대기열이 발생하는건 아니고, 그림자요새 전체가 하나의 인스턴스로 묶여있어서 일정 인원이 공략하게 되면 대기열이 발생하는 걸로 추측됩니다. 그러나, 공략 인원의 폭은 상당히 넓은 편으로 생각됩니다. 대기열은 순서대로 진행되지만, 파티원이 대기실에 모두 있어야 합니다. 만약 파티원이 그림자요새 대기실을 떠나 다른 지역에 있을 경우에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행히 이전에 경고 메세지를 보내므로 메세지를 보게 되면 다시 그림자요새로 모이면 됩니다. 그리고 수정구를 반복 사용하여 탑을 이리저리 바꾸게 되면 대기열 순서가 뒤로 가게 되므로 한 번 신청한 뒤에 대기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주점





    주점 공략은 대단히 쉽습니다. 보이는 해적들을 모두 처치하시면 됩니다. 해적들은 상당히 강력하며, 미낙스의 최측근 부하 중 하나인 샨티 (Shanty)의 통솔을 받는 정예 해적들입니다. 탁자에 보시면 주기적으로 술병이 나타나게 되는데, 시간 제한이 있는 이 술병을 해적들에게 던지면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IMG]



    ▲ 해적들에게 술병을 던지면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해적을 어느 정도 처치하게 되면, 샨티가 나타나게 되며 샨티를 처치하게 되면 주점 공략에 성공하게 됩니다. 주점은 매우 간단한 편에 속하며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과수원





    과수원은 상당히 까다롭긴 하지만 요령을 알면 대단히 쉽습니다. 과수원에 있는 비밀을 알고 싶으시다면, 과수원 서북쪽에 백골이 된 희생자의 시신에 있는 낡은 책을 살펴보시면 대략적으로 과수원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주의! 과수원의 경우, 나뭇잎 보기 설정을 켜야 합니다. 지금 현재 패치로 나뭇잎이 아닌 나무 그 자체를 두 번 클릭하게 변경되었지만, 혹시 모를 문제를 대비해 나뭇잎 보기 설정을 키시길 권장합니다.



    [​IMG]



    ▲ 과수원에 갇힌 희생자의 시신과 그 수기​




    마침내 찾아냈다...이 사악한 과수원이 미낙스의 마력의 열쇠라는걸! ...수 일동안 이 탑 안에 갇혀지냈다. 나뭇잎에서 과일을 건드릴 용기조차 나지 않는다. 그 결과가 어떨지 모르기에...굶주림이 쌓여간다...그래서 난...빌어먹을! 사악한 과일같으니! ...이게 뭐지? 사악한 사과를 던졌더니 그 자리에서 흉칙한 괴수가 나타났다! ...부디 괴수를 물리칠 수 있기를...




    과수원에 있는 나무를 두 번 클릭하게 되면 사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무마다 연결되어 있는 다른 나무가 존재하며, 이걸 맞춰야 합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카드놀이 중 똑같이 생긴 카드를 2개 맞추는 걸 떠올리시면 됩니다.



    [​IMG]



    ▲ 나무를 두 번 클릭하면 사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제 사과를 얻었다면, 사과를 다시 두 번 클릭하여 나무에 던집니다. 만약 해당 나무가 사과를 얻었던 나무와 연결된 나무라면, 불꽃이 솟구치며 두 나무가 불타오르게 됩니다. 반대로 틀린 나무라면 나무지기 몬스터가 매복에서 뛰쳐나와 공격을 시작합니다. 물론 시간 내에 던지지 않을 경우에도 그 자리에서 나무지기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IMG]



    ▲ 사과를 얻은 나무와 대응되는 나무에 사과를 던지면 불타 사라지지만, 아닐 경우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이런 식으로 과수원에 있는 나무 8쌍, 총 16개를 불태우게 되면 과수원 공략에 성공하게 됩니다.




    무기고





    무기고는 간단합니다. 무기고에 등장하는 갑옷 입은 몬스터를 처치하게 되면 그 시신 옆에 [저주받은 성물함]이 떨어집니다. 이 성물함을 무기고 중앙에 있는 [정화의 화로]로 가져가서 성물함을 두 번 클릭 후에 화로에 넣으면 [정화된 성물함]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정화된 성물함을 무기고 내에 있는 [저주받은 갑옷]에 사용하게 되면 갑옷이 산산조각납니다. 이런 식으로 무기고 안에 있는 모든 저주받은 갑옷을 파괴하게 되면 공략에 성공하게 됩니다.



    [​IMG]



    ▲ 성물함 얻기부터 저주받은 갑옷 파괴까지의 과정​




    종탑



    종탑에 들어서게 되면, 중앙에는 거대한 용 (a greater dragon)이 있는 상층이 있고, 동쪽과 서쪽으로 종이 각각 네 개가 존재합니다. 이 종을 두 번 클릭하여 울리게 되면 사악한 새끼용 (a vile drake)가 나타나게 됩니다. 새끼용을 처치한 뒤, 전리품을 확인해보면 새끼용 날개가 있습니다.



    [​IMG]



    ▲ 종탑의 기본 구조. 동서쪽에 종탑이 있고, 중앙에 거대한 용이 있는 상층이 있습니다.​



    이 새끼용 날개를 두 번 클릭하게 되면 중앙의 거대한 용이 있는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어느 정도 피해를 주게 되면 거대한 용이 날개짓으로 플레이어들을 하층으로 떨어뜨리게 됩니다.



    [​IMG]



    그러면 다시 사악한 새끼용을 처치하여 새끼용 날개를 얻은 뒤에 거대한 용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주는 식으로 반복하면 됩니다.




    분수





    분수는 아마도 그림자요새 중 제일 까다로운 탑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분수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는 한쪽 물줄기를 반대쪽 골인 지점까지 파이프로 연결하는 파이프 게임과 유사합니다. 분수 역시 중앙의 분수대 수도꼭지에서 여기저기 널려있는 정체불명의 기둥까지 물이 이어지도록 수로를 놓아야 합니다.



    [​IMG]



    ▲ 사악한 물 정령을 처치해서 빈 수로를 얻어야 합니다​



    분수 지역에선 주기적으로 사악한 물 정령 (a vile water elemental)이 등장하는데, 이들을 처치하게 되면 수로를 떨어뜨립니다. 이 수로를 집어 물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만드는게 관건입니다. 만약 물길이 제대로 이어지지 않을 경우, 수로가 사라지며 그 자리에서 폭풍 물 정령 (a hurricane water elemental)이 등장하므로 조심하세요! 이들은 꽤 셉니다.



    [​IMG]



    ▲ 빈 수로를 이런 식으로 연결합니다. 우측은 수로 연결 성공의 예제입니다.​



    분수의 경우, 혼자서 하기에는 다소 버거울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테스트 센터 때와는 달리, 혼자서 시험해보았을 때에는 빈 수로가 시간 내에 지나치게 조금 나오기 때문에 혼자서는 부족하여 계속 실패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다른 성공 요소가 있는지 살펴보고 있는 중이지만, 만약 좋은 팁을 갖고 계시다면 답글로 알려주세요!




    옥상





    옥상은 그림자요새 최후의 관문으로써, 여마법사 미낙스가 존재합니다. 여마법사 미낙스는 자신을 막기 위해 찾아온 모험가들을 죽이고자 자신의 가장 강력한 부하들을 하나씩 소환하게 됩니다. 이들을 모두 물리치면 마침내 여마법사 미낙스를 대적할 수 있게 됩니다.



    [​IMG]



    여마법사 미낙스를 물리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이 자리에서 스포일러를 하는건 아마도 여러분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행위가 되겠죠. 한 번 직접 도전해보시고, 무슨 일이 벌어질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잊지마세요, 여러분이 각 탑을 공략한 노력만큼, 마지막 옥상에선 큰 보상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IMG] [​IMG] [​IMG]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