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is site uses cookies.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re agreeing to our use of cookies. Learn More.
  2. Greetings Guest!!

    In order to combat SPAM on the forums, all users are required to have a minimum of 2 posts before they can submit links in any post or thread.

    Dismiss Notice

인물 탐구 - 마법사 몬데인

Discussion in 'Arirang EM Forum' started by EM Hanarin, Jan 15, 2015.

  1. EM Hanarin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Joined:
    Dec 28, 2013
    Messages:
    181
    Likes Received:
    7
    [​IMG]




    몬데인





    몬데인은 소사리아와 브리타니아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NPC 중 하나입니다. 그는 아주 오래 전 사망한 사악한 마법사지만, 그의 유산은 아직까지도 남아있을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이방인이 마법사 몬데인의 불멸의 보석을 깨뜨리면서 그 수 많은 파편 조각에 소사리아가 복제되며 시작됩니다. 그 수 많은 조각은 각각의 서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역사







    [​IMG]

    어린 몬데인이 소사리아의 땅 어디선가 태어났습니다. 그는 아칼라베스라 불리던 도시 왕국의 왕이자, 강력한 마법사인 볼프강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첫째 아들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어린 나이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볼프강 왕은 직접 자신의 아들에게 마법을 전수했습니다.



    몬데인의 마법 지식이 점차 쌓이기 시작하면서, 그는 더 많은 힘을 갈구했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보잘 것 없는 약한 생명체들의 정신과 행동을 지배하는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심지어 생명을 아무런 꺼리낌 없이 죽일 정도로 냉혹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의 이상 행동을 눈치챈 그의 아버지를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몬데인의 나이가 열 다섯이 되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를 제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들아, 마법에서 잠시 일 년만 떨어져 있거라. 네 사고방식과 내면을 성찰할 수 있게 말이다." 몬데인의 아버지가 말했습니다.



    "네가 동정심과 겸손을 배울 수 있도록 수도원에 다른 형제들과 지낼 수 있게 자리를 마련해놓았단다. 그곳에서 잘 생각해보거라. 그곳에서 일 년동안만 네가 잘 지낸다면, 태양의 힘을 갖고 있는 이 루비 보석을 네게 주마."




    하지만 몬데인은 다른 계획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라 하더라도 그의 앞 길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다음 날, 그는 자신의 아버지를 살해하고 보석을 손에 넣었습니다. 그는 더 큰 힘을 갈망했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자신의 아버지가 만든 보석을 사용하여 자신을 불사신으로 만들어주는 검은 보석을 만들어냈고, 그 보석을 불멸의 보석이라 이름 지었습니다.



    그의 힘이 점차 막강해지고, 어둠의 피조물들을 지배할 수 있게 되면서 그는 사악한 실험을 하였습니다. 힘을 갈구하며 그의 발 아래에 모인 추종자들과 어둠의 피조물들을 이용하여 수 많은 잡종 괴물들을 만들어냈습니다. 미노타우르스, 리자드맨, 오크, 고블린 등등이 이 시기에 몬데인의 사악한 실험으로 만들어진 괴물들입니다.



    그러던 중, 소사리아로 온 브리티쉬와 몬데인과 격돌하였습니다. 하얀 빛의 수호자로 불리던 브리티쉬는 미궁 던전 깊은 곳에서 전설적인 전투를 벌였고, 몬데인을 아칼라베스 왕국에서 쫒아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 전설적인 전투 이후 브리티쉬는 "브리티쉬 군주, 아칼라베스의 수호자"라는 칭호를 얻게 되었습니다. 몬데인은 이 패배의 설욕을 잊을 수 없었습니다.



    몬데인은 전 우주의 모든 사악한 생명체들을 소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다른 우주의 외계 종족마저 이 흑마법사에게 응답하기도 했습니다. 몬데인의 마수에서 벗어난 몇몇 사람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일부는 호랑이이고 일부는 인간이면서 불가사의하고 강력한 불꽃을 다스리는 지팡이를 든 생물을 보았다고도 할 정도로 기이한 생명체들이 소환되었습니다. 소사리아는 두려움에 떨기 시작했고, 브리티쉬 군주는 도시 국가들을 연합하는데 집중했습니다. 설령 몬데인이 아무리 강력하고 기이하며, 끔찍한 마수들을 소환했다고 하더라도 소사리아의 백성들은 굳건히 몬데인에게 맞섰습니다.



    이 암흑기에 마침내 브리티쉬 군주는 소사리아를 대신해 싸울 자를 소환하였습니다. 바로 이방인이었습니다.



    몬데인은 소사리아를 지배하려고 했지만, 다행히도 훗날 아바타가 되는 이방인은 몬데인을 불사신으로 만들어주던 불멸의 보석을 파괴하는데 성공했으며, 그가 소사리아를 정복하기 전에 그를 처치하였습니다.



    [​IMG]



    그를 처치하고 불멸의 보석을 파괴하는데에는 성공했지만, 그 순간 엄청난 대격변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불멸의 보석의 강력한 힘이 풀려나면서 시공간이 뒤틀렸고, 소사리아에 있던 네 대륙 중 세 개가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남은 한 대륙은 브리타니아가 되었고, 이 몬데인의 지배를 끝낸 브리티쉬 군주가 브리타니아의 왕이 되었습니다.



    이 당시 일어난 대격변의 여파는 무시무시할 정도였습니다. 대격변에 대한 기록이 아직 고스란히 남아있는 일쉐나에서 그 공포를 그대로 적어내고 있으며, 그 이후에 세상의 종말이라고 생각한 인간들이 어떻게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을 쳤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사료로 남아있습니다. 일설에 따르면 이 시공간이 뒤틀린 이후에 우주에 어떤 정령들이 세상의 파괴를 막기 위해 각 분리된 대륙을 서로 다른 차원에 보호하는 마법을 걸어놓았다고도 합니다. 그러나 이따끔씩 실종된 배가 다른 시공간에 있던 대륙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존재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방인이 불멸의 보석을 깨뜨렸을 때, 몬데인이 소사리아를 지배하기 위해서 불멸의 보석 안에 소사리아를 가두려 했던 마법이 아직도 남아 있었고, 그 결과로 깨진 조각 하나하나마다 소사리아가 복제되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본래의 소사리아와 복제된 소사리아는 나뉘게 되었고, 그것이 울티마 시리즈와 울티마 온라인을 구분짓는 경계가 되었습니다.



    [​IMG]

    즉, 울티마 온라인의 세계는 울티마 세계의 그림자이자, 평행 우주 속에서 서로 다른 역사를 갖고 있는 서로 다른 세계가 된 것입니다. 이 사실은 훗날 이 우주를 치유하기 위해 이 세계로 오게 된 시간의 군주가 브리티쉬를 만나 미덕 체제를 선포하는 근본적인 원인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사악한 마법사 몬데인이 사망한 뒤에도 그가 이 소사리아에 미친 영향력은 아직도 건재합니다. 무엇보다도 그의 약혼자이자, 그의 수제자인 미낙스는 브리티쉬 왕과 이방인이 자신의 약혼자를 죽인 사실에 분노하며 아직도 복수의 기회를 엿보고 있으며, 그 둘 사이에서 태어난 엑소더스 역시 이 세계의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가 만들어낸 보석의 조각에서 나타난 그림자군주는 이 세계를 무로 돌려보내려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그의 유해조차도 아직 강력한 마법을 담고 있어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인간뿐만 아니라, 엘프나 가고일 종족 역시도 몬데인에 대한 기억을 갖고 있으며, 그를 거대한 악으로 묘사하며 그 이야기를 전승해오고 있습니다.

    [​IMG] [​IMG] [​IMG]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