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is site uses cookies.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re agreeing to our use of cookies. Learn More.
  2. Greetings Guest!!

    In order to combat SPAM on the forums, all users are required to have a minimum of 2 posts before they can submit links in any post or thread.

    Dismiss Notice

EM Announcement 2014년 9월 10일 이즈모 샤드 DEV M&G

Discussion in 'Arirang EM Forum' started by EM Hanarin, Sep 11, 2014.

  1. EM Hanarin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Joined:
    Dec 28, 2013
    Messages:
    181
    Likes Received:
    7
    news_DEV_M&G_izumo.png

    안녕하세요. EM 하나린입니다.

    2014년 9월 10일 이즈모 샤드에서 개발팀 M&G가 있었습니다. 일어가 불가능한 관계로 영문으로 다른 분이 올리셨던 내용을 2차 번역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트래틱스의 SoftServeDreams 님께 감사드립니다.


    Q. 쉐임, 롱, 코베투스 그리고 데스파이즈는 이제 다시 전반적으로 재설계되었는데요, 앞으로 히슬로스, 디시트 그리고 데스타드를 재설계할 계획은 있나요?
    A. 다른 던전에 대한 계획은 아직 없지만, 이번에 새로 적용될 퍼블리쉬에서는 모든 던전 내의 루팅 시스템이 업데이트될겁니다.

    Q. 성을 저희가 맞춤집으로 설정해서 디자인할 수 있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A. 저희가 여러번 언급했다시피, 지금 현 시스템 상에서는 성이나 요새를 맞춤집으로 설정하는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 생각에는 여러분들이 디자인한 성이나 요새를 추가함으로써 좀 더 다양화하는 방안으로 대체하는게 더 현실성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Q. 마네킹하고 집사 (Steward) 말인데요, 머리가 좀 자랐으면 좋겠네요.
    A. 불가능한건 아닙니다. 할 수 있는 일입니다.

    Q. 모든 종류의 조각도구 (Engraving tools)를 겹치게 해줄 수 있나요? 이 조각도구를 들고 다니기에 가방을 너무 차지하는데요.
    A.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마 가능하다면 룬문자 도구들 (Runic tools)처럼 할 수 있겠네요.

    Q. 보물 사냥에 대한 건데요. 제 생각엔 예전처럼 보물 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들이 확인되지 않음으로 되었으면 더 재미있을거 같아요.
    A. 질문에 대해 제가 정확히 알고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레벨 6의 SOS병에 대한건가요? 해당 레벨의 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들이 합당치 않다고 생각하는건가요?

    Q. 전 UO를 사랑합니다. 제가 그렇듯이 다른 사람들 역시 그러하리라 생각해요. 전 항상 새로운 퍼블리쉬를 기대합니다. 그렇지만 울티마 온라인의 미래에 대해 걱정이 됩니다. 인구 수는 줄어들고, 미래는 불투명하죠. 저흰 뭘 해야할까요? 광고를 하는건 어떤가요? TV 광고라던지, 웹사이트에 광고를 띄운다거나, 잡지 광고나… 누구도 정답을 갖고 있진 않죠. 저는 한 가지 제안하려고 합니다. 브리타니아인들에게서 피드백과 의견을 받아 조사를 하고, 거기서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그걸 현실화하고 그 제안을 한 사람에게 보상을 하는겁니다.

    한가지 더, 제가 uo.com에서 클래식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았는데 전체 패치를 받는데 50분이나 걸리더군요. 너무 길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이렇게 오래 걸린다면 사람들이 게임을 다시 하기도 전에 그만둘거 같네요. 공식 사이트에 최근 버전의 패치가 적용된 클라이언트를 올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A. 저흰 다른 많은 걸 작업하고 있습니다. 리턴 투 브리타니아, 악덕 대 미덕, 그 외에 새롭고 재밌는 시스템들, 새로운 웹사이트도 작업 중입니다. 저를 비롯해 울티마 온라인 팀은 플레이어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려고 노력합니다.

    패치 시간은 여러분의 지역 패치 서버 위치와 여러분의 인터넷 속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울티마 온라인 엔지니어 블릭)

    Q. 지난 달에 샤드 이동 토큰을 사용하고 나서 제 캐릭터가 사라진지 거의 한 달이 되어갑니다. 이메일을 보냈는데 아직도 답장이 없네요. 제가 듣기론 원래의 샤드에 캐릭터가 남아있다고 듣긴 했는데, 접속하면 보이지가 않습니다. EM이 저를 위해 이 문제를 도와주고 있긴 하지만요.
    A. 캐릭터와 샤드, 게정 및 기타 정보들을 최대한 자세히 적어서 제게 보내주세요. 캐릭터는 삭제된건 아닙니다. 저희가 이 문제에 대해서 확인을 해봤거든요. 나중에 별도로 이야기하도록 하죠. 지금 현재는 개발팀 M&G 중이니까요.

    Q. 제작 재료에 대나무가 추가되었으면 좋겠어요. 나무로 대나무 피리를 만드는건 솔직히 말도 안되지 않나요. 대나무 탁자처럼 대나무로 만드는 가구도 추가했으면 좋곘구요. 파푸아에선 대나무로 만든 물건들이 있는데 전 그게 마음에 들거든요.
    A. 어떤 종류의 물건을 원하시나요? 바구니? 아니면 깔개? 집 건축물에 쓰이는 기둥같은거? 식물은 현재 있긴 하지만요. 이거도 괜찮은 아이디어같네요. 좋은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Q. 일본 공식 웹사이트가 이제 없어졌습니다. 공식 웹사이트는 울티마 온라인의 역사와 이야기, 이전 아트워크 등등 많은 귀중한걸 모아뒀던 공간이었는데, 웹사이트의 기록들을 보관할 계획은 없나요?
    A. 없어진게 아니라, 새롭게 만들어지는 uo.com에서 보실 수 있을겁니다. 저희는 현재 웹사이트를 다시 제작 중에 있으며, 완성된 뒤에는 언제든지 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 새롭게 완성되는 웹사이트가 나오면, 다른 언어들로도 번역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될겁니다.

    Q. 쌀, 커피 그리고 (먹는) 차가 게임에 있었으면 좋겠어요.
    A. 곧 나올겁니다. 그럼 여러분의 성탄절은 더 풍족해지겠죠.

    Q. 현재 트린식에 NPC 팔라딘들이 없어요.
    A. 네,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있고 현재 수정 중입니다. 팔라딘들은 다시 트린식에 모습을 드러낼겁니다.

    Q. 4년동안 울티마 온라인의 생방송을 해왔었는데요. 혹시 니코니코동화에서 공식 울티마 온라인 채널을 열 생각은 없나요? 니코니코는 일본에서 가장 큰 생중계 웹사이트인데요. 혹시라도 관심이 있으시면 제게 연락을 주세요.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네요.
    A. 놀랍네요. 제게 연락을 주시면 이야기를 해보고 저희가 참여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Q. 전 이즈모하고 다른 일본 샤드에서 함대전 이벤트를 열었던 적이 있습니다. 배가 좀 더 다양했으면 좋겠는데요. 특히 대포 하나에 빠르게 움직이는 작은 배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런 종류의 배들을 나중에 볼 수 있을까요?
    A. 그런 종류의 일은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나중에 그런 여러 종류의 배를 추가할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어쩌면 고무보트라던지? 하하, 죄송합니다. 그리고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Q. 저처럼 집 꾸미기와 맞춤집 설정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인테리어 아이템들하고 맞춤집 설정 시 쓸 수 있는 것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전 PvP같은거엔 신경쓰지 않는 대신 집 맞춤집하고 꾸미기에 더 시간을 많이 들이는 부류라서요.

    마을에는 수 많은 집 관련 아이템들이 있잖아요. 예를 들자면, 매진시아에 있는 계단이나 파푸아에 있는 사다리같은거요. 그리고 아직도 우리가 얻을 수 없는 수 많은 레어들이 있구요.
    A. 집 꾸미기에 대한 정의를 해주세요. 더 많은 벽이나 바닥 타일을 말하는건가요? 저희는 늘 타일 추가에 대한 관심을 갖고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추가를 하게 된다면 여러분도 어느게 추가되는지 알게 되실겁니다. 조금만 더 인내심을 갖고 저희가 작업을 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Q. 갑옷 개량 물품들을 겹치게 해줄 수 있나요? 종류가 너무 많아서 집 보관 상자가 벅차요.
    A. 거기에 관련해서 논의를 해보고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저희도 물건들을 겹치게 하는 부분에 대해서 의견이 좀 갈린 상태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