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is site uses cookies. By continuing to use this site, you are agreeing to our use of cookies. Learn More.
  2. Greetings Guest!!

    In order to combat SPAM on the forums, all users are required to have a minimum of 2 posts before they can submit links in any post or thread.

    Dismiss Notice

EM Site Feed 4월 16일을 추모하며

Discussion in 'UO Korea & Taiwan' started by UO News, Apr 16, 2015.

  1. UO News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Joined:
    Jan 30, 2009
    Messages:
    1,174
    Likes Received:
    1,258
    [​IMG]


    4월 16일은 공교롭게도 두 가지 커다란 사건이 있던 날입니다. 한국에서는 세월호 사태가 벌어진 날이고, 미국에서는 버지니아 테크의 총격전이 벌어진 날입니다. 우리는 두 사건에서 수 많은 귀중한 생명을 잃었습니다. 우리는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던 일을 다른 이의 목숨을 댓가로 치루게 되었습니다. 바로 어떤 것으로도 바꿀 수 없는 단 하나의 것으로 말이죠.



    두 사건의 정치적, 인종적, 사회적 견해를 떠나, 인류의 공통적 가치인 생명 존중과 책임 의식에 있어서 두 사건은 우리에게 많은 교훈과 안타까움을 남겼다는 사실은 누구나 공감하는 사실일 것입니다. 또 우리가 평소에 얼마나 안전에 대한 책임 의식의 부재와 우리가 평소에 만나는 사람들 사이의 사회성에 대한 무지가 만연했는가를 일깨워주었다는 것 역시 말입니다.



    안타까운 이 두 사건을 바라보며, 우리는 다시 한 번 우리 스스로 혹시나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를 소외시키진 않았는지, 내가 하는 일에 소홀히 하거나 누군가 다칠 수 있는 행동을 하진 않았는지 반성해볼 시간을 잠시나마 가져본다면 어쩌면 미래에 벌어질 또다른 사건들을 막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사건들에서 우리가 진정으로 해야 할 일은 이 사건의 결과를 보고 돌을 던지는 것이 아니라, 이 사건들로 말미암아 상처받고 눈물을 흘리는 희생자들을 위로하고, 우리 스스로 되돌아보고 의식을 고쳐나감으로써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는 부조리를 방지하고, 없애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두 번 다시 이와 같은 참사가 벌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세월호 1주기와 버지니아 테크 총격 사태 1주기를 다시 떠올리며.





    [​IMG] [​IMG] [​IMG]

    Continue reading...